본문 바로가기

가성비 좋은 맛집~

양고기의 본연의 맛을 즐긴다면 구월동 '인연양꼬치'

 

 안녕하세요 아트러버 입니다. 제 블로그에 낙관<?>이 바뀌었습니다. 네이버 카페 hahahiho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잘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 양꼬치 집입니다.

보니.. 양고기 샤브샤브도 하지만. 그래도 양꼬치 전문점이기도 하니 가보겠습니다.

위치는 인천 남구 관교동과 남동구 구월동이 경계지만 행정구역상으로는 구월동에 위치하는

업소 입니다. 간판은 시커먼 바탕이라 눈에 잘 안띄지만 절도가 느껴 집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짜샤이 볶은땅콩-이건 보통 땅콩보다 작지만 더 고소하고 기름지네요

 심심한줄 알았던 짜샤이. 약간은 짠맛이.. 그래도 계속 먹게 됩니다. 양꼬치 먹던 입을 가셔 주기도~

 정말 고소했던... 이것만 있어도 맥주는 그냥~~ 쭉쭉 먹을 정도의 괜찮은 기본 안주 입니다.

 열무김치.. 이것도 참 맛있어서.. 라면 생각도 나고.. 좀 잘라서 국수 삶아 말아 먹고 싶었네요

 드디어 나온 양꼬치 입니다. 기본 2인분 20꼬치 입니다. 게다가 이쁘디 이쁜 마늘이 곱게 2꼬치 나옵니다

 그리고 보통 쯔란만 나오는데.. 고추장소스도 나옵니다.두 소스다 기본이상의 맛을 냅니다.

 기본적인 밑간만 간단히 되어 나온 양꼬치 인데.. 냄새가 잡내가 없고 약간의 조미료향이 납니다.

 

 합착탄이지만. 그래도 불은 좋네요. 참숯이면 좋겠지만 단가가 안맞지요

 슬슬 불위에 양꼬치 올려주고 마늘도 올려줍니다.

 제가 그래도 양꼬치집은 인천 부천 대림동쪽은 많이 가봤는데..틀이 첨단입니다.

 바로 양꼬치 굽기 틀을 보시면 뭔가 다르죠? 아래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여기 인연 양꼬치의 최고의 장점 기름기가 많지 않은 질좋은 양고기를 씁니다.

보이시죠?? 일부러 기름진 고기를 먹는분도 계시지만. 양고기는 기본적으로 워낙 부드렵기에

기름기가 별로여도 좋습니다.

 보시면 양꼬치 중간쯤에 바람개비 같이 있죠.. 저 부분을 저 틈새에 꼽아서 먹는겁니다.

 그럼 자동으로 틀이 슬슬 양옆으로 왔다리 갔다리 합니다. 동영상 첨부를 해야하나..?ㅎㅎ

 불이 강해서 금방 잘익어 갑니다.

 마늘이 익어가는 냄새가 나네요

 둘이서 20꼬치면 딱이네요... 양고기는 호주산이며 쯔란에 쓰일 고추가루는 중국산 입니다.

두번째로 한판을 더 굽습니다. 양꼬치.. 참 시간을 같이 보내면서 천천히 먹기 좋은 안주죠 

여기 인연 양꼬치는 기본적인 밑간만 해서.. 본연의 양고기 맛을 느낄수가 있고 아주 고소합니다.

육즙도 살아 있구요

 소고기와 비슷하게 핏기가 가시면 먹어도 된다는데.. 마눌께서 너무 바짝 구웠네요 ㅎㅎ

 드디어 주문을 한 볶음밥입니다. 계란 호박 당근 대파등이 들어가는 아주 고소하고

잘볶아져서 나옵니다 아주 고슬고슬하게 말이죠

 그리고 갓 무쳐낸 부추 무침입니다. 새콤하니.. 좋네요 남자한테도 지구 우주상에서 제일인 부추

 쯔란은 여기께 향이 덜해서 인지.. 그냥 고추가루 맛이지만. 저는 몇번 안찍고 고추장에 찍었습니다.

 새콤하면서 달작지근한 고추장 소스

 술먹기도 좋고.. 얘기를 나누며 같이 구워서 먹기 좋네요

 

 요것은 서비스로 주신 직접 빚는 만두 물만두 입니다.

고기와 부추 채소가 실해서 만두소가 단단합니다.

 이번에는 양꼬치와 양갈비살도 굽습니다.

 고기의 결이 길쭉한게 양갈비 입니다. -고기의 질은 좀 더 비싸서 인지 양갈비가 훨씬 부드럽고

질긴맛은 없네요 그렇다고 양꼬치의 고기가 후지거나 질기지만은 않습니다.

 가성비 좋았던 볶음밥 일반가정에도 하긴 쉽지만 불의 화력때문에 이런맛이 안나오죠

 기름기 없는 고소한 맛.. 이게 아주 좋네요 열무김치와 먹기에요

 꼬치2인분(20개)+볶음밥 해서 11800원인데. 소셜로 와서 이렇게 싸게 먹어 죄송하기도 하네요 

원래는 꼬치2인분에 2만원 인가 봅니다.  아주 정확하지 않으니.. 전화로 문의 하시고 가세요

 그런데 직접 만드신 물만두까지 주시니.. 이것도 만두전문점 만큼의 내공이 돋보이는 맛이였습니다.

 

 주소는 위에 있구요 인천 터미널역서 도보5분거리이자. 남인천여중에서 가깝고 순복음교회 관교점이랑

가까우니 한번 가보세요 할인을 안해도 가볼만한 집입니다.

 양고기의 효능 뭐 좋은것도 많겠죠.. 약도이니 참고 하시구요 남인천여중과 관교동 순복음교회 사이

건너편 입니다.

 

       

  전에는 횟집이였나봐요 상단에 사진 참고 하시고요 왼편에 스캔들이라는 가게는 현재는 정아식당

 입니다. 꼭 참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