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성비 좋은 맛집~

추운겨울 어울리는 맛 '감나무집 추어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점심을 먹으러 계양구 끝자락으로 간 날입니다. 바로 추어 전문점인 감나무집입니다.

위치는 인천광역시 계양구의 귤현역 에서 오류동 방향에 위치합니다. 아는 사람들만 아는 추어탕집입니다.  

외관도 허름하지만 많은 단골들이 있는 업소 입니다. 전번 저장하세요 계양구인데.. 515국번이네요  

한적한 동네입니다. 전철도 다니고...  

들어가니.. 메뉴판이 있습니다. 손님들이 오후 3시경인데도 많았습니다. 추어탕은 고추장추어탕입니다.

아하.. 남동구 장수동에 있는 추어탕 스타일인가봅니다.

튀김도 저렴하고.. 추어탕도 9천원입니다. 요즘 뼈해장국이나. 순대국도7~8천원인거 생각하면

비싼게 아니죠  

일단 나와준 추어튀김입니다. 얄쌍한 튀김옷이 아니라.. 채소가 섞인 튀김입니다. 바삭하면서

통추어에 거부감이 있는 분들도 비교적 쉽게 드실 수가 있습니다.  

드디어 나와준 고추장추어탕입니다. 얼큰합니다. 부추와 갖가지 채소가 들어가고.. 국수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추어는 갈아서 넣어서 부담이 없습니다. 살짝 달큰함과 매운 얼큰함이 너무 좋습니다.

덜어서도 사진을 찍었는데.. 지저분해서.. 냄비 사진만 올리겠습니다.

오늘은 그냥 식당 소개가 맞겠네요  

 추어도 질좋은 추어인지 비린내도 없고.. 민물 특유의 잡내가 전혀 없습니다.

튀김을 좋아해서 추어튀김도 같이 먹는 편인데.. 역시 장사가 잘디는 이유가 있습니다.

슬슬 어둑어둑 해지는 하루입니다. 다들 늦었지만. 새해에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세요  

저 멀리 보이는게 귤현역입니다. 주소는 인천광역시 계양구 귤현동 429번지 입니다.

감나무집이 전국에 참 많죠 오리집 영양탕 삼계탕 여기처럼 추어탕.. 서울 연남동에 무도에 나오느 감나무집 기사식당등등.. 감나무가 전국적으로 흔했나봐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