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성비 좋은 맛집~

인천 석남동 홍어.보쌈이 맛있는곳 '유래주점'

안녕하세요 간만에 포스팅을 합니다.

추워지는데.. 다들 환절기 감기에 조심하시구요

맛있는거 몸에 좋은거 많이들 드시며 건강하시길 바랄께요

오늘  소개할 집입니다.

인천 서구 석남동 국빈관 나이트 부근에 위치한

'유래주점'이라는 곳입니다.

대략 20년 가까이 된 업소라고 친구가 얘기해 주네요

메뉴는 딱 2가지 김치보쌈과 홍어삼합입니다.

수전증이 없는데.. ㅎㄷㄷ 하게 나왔네요

가격은 홍어삼합이 4만원

김치보쌈이 35,000원 입니다.

차이는 홍어가 들어가냐 안들어 가냐의 차이이니..

홍어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홍어삼합으로 드세요

가게 곳곳에 19금 사진이 은폐없이 버젓히 붙여져 있습니다. ㅎㅎ

기본으로 나오는 미역국입니다. 토속적이고 미역국부터

내공이 느껴집니다.

여기는 주점이라는 상호답게... 술 없이 이것만

드시는 테이블은 없구요

여기 가실때에는 가급적 냄새가 많이 베이니..

후줄근한 옷을 입고 입장하셔도 되니..

감안하세요.. 저는 니트류 입고 갔다가..

드라이클리닝을 해도 냄새가 안가시네요 ㅎㅎ

드디어 나와준 홍어삼합입니다... 홍어는 딱 봐도 삭힘이 딱 알맞네요

그리고 부에노스아이레스서 온 홍어인듯 합니다.

그리고 밑에 깔린 보쌈고기... 보세요

살코기와 비계의 비쥬얼이.. 정말 좋죠

그리고 직접 담그시는 김치 같은데.. 몇년을 다녀본 친구의 말로는

김치가 좀 바뀌었다.. 하는데..

중국산 김치도 잘 먹는 저로써는 맛있더라구요

양념이 강한 남도식 김치 입니다.

막걸리에도 소주에도 어울리는.. 안주가 나왔으니 한사발 하겠습니다.

평소 같으면 고기만 새우젓에 찍어 먹을텐데.. 김치와의 조합을 느끼려

이렇게 먹어 봅니다.

고기는 그 어떤 보쌈집이나.. 수육집보다 잘 삶으셨네요.. 진짜 죽입니다.

잡내도 없고 살코기도 부드럽고.. 비계도 쫀듯합니다.

국내산인지.. 수입산인지 모르지만.. 진짜 죽이네요

딱 심플하게 운영되는 주점이구요.. 약간은 욕쟁이 할머니 주인장이 계십니다.

그리고 가게가 격식과는 전혀 먼 식당이니 그점 꼭 참고하세요

제가 갔을때에 비루마블이라는곳이 있었는데..

지금은 모르겠네요.. 하여간 로드뷰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