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성비 좋은 맛집~

홍어는 부평 '소학'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 입니다. 간만에 홍어집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예전부터 가던곳인데요

정말 맛있는 집이고  홍어를 잘아시는 업소 입니다. 위치는 인천 부평 김정문 설렁탕 골목에 있습니다.

 차림상 입니다. 저희는 홍어삼합 특을 주문 합니다. 수입산을 주문을 했습니다.  45000원 이네요

 어리굴젓과 그리고 홍어식해와 김치볶음이 기본찬으로 나옵니다. 이거 말고도 몇가지가 더 있습니다.

 이것은 여기 소학에 있는 막걸리 입니다. 요즘 거의 병으로 판매 하는데.. 이렇게 단지에 주시네요

이것 역시 맛있네요  

                                  홍어도 몸에 좋다는데.. 뭔들 안좋겠습니까...? ㅎㅎ

 홍어 먹기전에 입맛을 돋구워 주는 홍어 식해 이거 죽이네요 새콤달콤 하면서요

 그리고 평범한 김국 입니다. 잘 끓여져서 그런지 맛이 좋습니다.

 드디어 주문한 홍어 입니다. 수입은 칠레산이라고 합니다. 아르헨티나 산도 있고 그렇다는데

 칠레산이 수입산 중에서는 제일 질이 좋다고 방송에서 본 적이 있습니다.  

 이집에서 제일 맛있었던 이 묵은지 김치 입니다. 깊은 내공이 느껴 집니다.

정말 최고 입니다. 아삭하면서 짜지 않으면서.. 정말 맛있더라구요

맨밥에 먹고 싶기도 한 맛이였습니다.

                                                     홍어 참 고급 음식이죠 ㅎㅎ 

 미나리도 삼합에 먹으니.. 향긋하니 좋았습니다.

 이건 홍어 찍어 먹는 소금과 초장 입니다. 소금도 다른 양념들이 들어가 있네요

 그리고 뜨끈하게 나와준 보쌈 고기 입니다. 이것 역시 잡내도 없고 좋았습니다. 단 오돌뼈가 많긴 하네요 

 어제도 친구와 광어회에 한잔 했지만.. 이 사진 보니.. 또 술이 땡기는...

 밑에 묵은지 깔고 홍어, 미나리와 고기 올려 줍니다.

 이날 제대로 먹어 기분이 좋았습니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