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성비 좋은 맛집~

인천 부개동에 5천원짜리 괜찮은 순대국 '통큰맛 순대국'

 

 안녕하세요 간만에 국밥집으로 소개합니다. 바로 인천 부개동 철길? 부근에 위치한 통큰 맛 순대국집

 입니다. 간판부터가 깔끔하긴 하죠 들어가 볼께요

 둘이가서 순대국 2그릇을 주문 합니다. 배가 너무 고파서 반주나 하자 하여 들어갔으니까요

 기본적으로 김치와 깍뚜기 그리고 다데기 새우젓 쌈장과 매운고추 이렇게 나옵니다.

 다 좋았는데.. 김치가 겉절이식도 아니고 그렇다고 배추김치도 아니고 좀 애매한 상태의 김치

 보기는 그랬지만 맛은 있었습니다.

 베트남산이지만 그래도 꽤 실한 새우젓

 제 지인들은 거의 대부분 안풀어 먹는 양념(다데기) 입니다. 저역시도...

역시 치아에 껴도 덜 거북한 들깨가루네요 이건 참 좋습니다. 고소한 맛도 배가 되고요

 순대국 보통이 5천원 이고요 나머지 메뉴들도 저렴한 편이네요

나와준 순대국 파가 좀 더 있으면 딱 100점 인데.. ㅎㅎ

 속 내용물이 참으로 실합니다. 머리고기를 바탕으로 소창이 꽤 들어 갔어요

 돼지 혓바닥 고기도 들어가고요 국물은 사골과 머릿고기 육수입니다.

 맑은 국물이 깔끔하면서 개운하지만 그렇다고 연하지가 않습니다.

 제가 순대국에 소주를 즐길때에 먹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다데기와 새우젓을 밥뚜껑에

 덜어서 살짝씩 찍어 먹습니다.

 순대국에 들어간 순대도 막 비닐순대가 아닌 고기 순대입니다.

 소주 역시 한병을 비우고 김치류를 리필합니다

 이제 밥을 말기전에 들깨도 넣어주고요

 밥도 말아줍니다. 땡깁니다 ㅎㅎ

 5천원으로 정말 맛있게 한그릇 했습니다.

 가실분들은 명함에 주소를 참고하세요

 인천 부평구 부개동 한국아파트 주변에 위치합니다.

이동네를 이제 갈일이 없지만 일부러라도 갈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