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성비 좋은 맛집~

인천맛집)) 황귀 닭곰탕 닭백반 닭껍질무침 전문점

안녕하세요.. 오늘 아트러버가 소개할 맛집입니다..

외부에서 찍은 간판입니다.. 서비스표등록원 까지.. 등록하셨으니.. 사업을 슬슬 크게 하실것

같네요.. 황귀 닭곰탕 백반...


밖에서 찍은 가게안입니다. 위치는 인천 도원역과.. 동인천역 중간에 있는데. 도원역과 좀 가깝습니다.

인천 정보산업고등학교 부근 라인에 있습니다.


이집 차림표입니다.. 상당히 싸죠~~ 그렇다고.. 허접하거나. 맛없지도 않고..

아무튼 좋습니다.

이제 슬슬 소개하겠습니다.


저희 일행이 앉은 탁자뒤에 있던 고추장입니다. 아마. 오르는거 ㄷ비해 사재기 하신듯..

'외가집 일등 고추장' 저도 식당을 하지만. 낯선 상표와.. 엽에 깡퉁은. 황씨 깡통이네요.. ㅋㅋ황씨<?> 뭐지?


본점은 서울 마장동이고.. 분점도 꽤 있더라구요.. 인천에 신흥사거리에 있던것이

도원동으로 이사왔는지.. 여기 안내판에는 없네요


기본 상차림은.. 배추김치 항아리와.. 무말랭이와 깻잎장아찌입니다.

그리고 사진 가운데 위치한것은.. 고추다데기(양념:태클들어오니)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순대국이건.. ㅤㅁㅓㄺ게 먹는게 좋지.. 너무 자극적이고 기본적인 맛을

헤치기에..저 빨간다대기는 사양하는편입니다..

저런걸 넣어서 먹기보다. 차라리.. 육개장을 먹으러 가는편이죠..

이집은.. 깔끔한 구성에.. 좋습니다..


직접 담그는 김치입니다. 아삭아삭하고 시원한 맛입니다. 젓갈향은 별로 나지 않는...


사진이 흔들렸네요.. 무말랭이와 깻이장아찌.. 섞은거입니다.


드디어 주문한.. 닭백반 2개와. 닭껍질무침백반 1개입니다. 밥도 인심후하게

가득 주시네요.. 닭백반은... 저렇게.. 국물 한그릇과. 닭 반마리가 살짝 안되게.. 다리와 날개 나오고

그리고 가슴살을 찢은.. 살코기가. 얹혀서 나옵니다.


이런식으로요.. 한테이블에서는 아주머니 두분이 가열차게 찢고 계시더라구요..

퍽퍽한 가슴살이 저렇게 얇게 찢으니.. 국물에 들어가니.. 치감도 좋고..

편안하게 먹을수 있어 좋았습니다.


싱싱한 닭으로 사료 됩니다. 저도 닭장사 6년정도를 했는데.. 주방쪽에 있는닭이 선도가 높고

닭도 10호에서 11호가량의 닭을 쓰시더라구요..


이제 여기 국물에.. 밥을 말아 먹습니다. 냉면기보다.. 살짝 작지만. 그릇이 높아서.. 국물양이 꽤됩니다.

여기 아래에는 어느정도의 당면이 있고.. 파향이.. 어우러져 잡내는 전혀 안나네요..


김치와 장아찌.. 덜어놓고.. 한샷찍어봤습니다.


먼저 뜨거운 국물에.. 찢어논 고기.. 넣어주고.. 후추도 뿌리고.


먹기전에..찍어야 하는.. 고통.. 침은 자꾸 넘어가는데.. ㅠㅠ


요놈이.. 닭껍질 무침...입니다. 뭐 껍질 안드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안땡기실수 있으나..

새콤달콤한 골뱅이 무침스런 맛입니다. 칼칼하고요..

채소는 양파 미나리 당근양배추 대파 고추등이 들어가고요.. 새콤하고 달달함은.. 사과가 애써주네요..

거기에.. ㅤㄲㅒㅤ소금으로 마무리 한 모습니다.


별미입니다. 느끼하지않고.. 살짝살짝 쫀득쫀득한. 닭껍질 무침..

이거 소주안주로 죽입니다.

허나. 이집은 소주를 직접팔지를 않습니다.

그래서.. 소주를 사가야 하죠..

외국으로 치면..B.Y.O ㅋㅋㅋ

기사분들 전용ㅇ식당이지만. 다들 열에 대여섯분들은.. 검은 봉지에

사가지고 오셔서 반주합니다.


무침 한젓가락 집어서


입으로 가는 순간.. 케케케!!!


이제 밥을 만.. 닭곰탕에.. 김치 얹어서.. ㅋㅋ


쌀도 좋은거 같더라구요.. 4,000원짜리 치고는 훌륭하죠.. 반찬은 가짓수가 없지만.

오히려.. 좋습니다.


국물을 너무 먹어 좀 더 달라고 말씀드리니.. 기분좋게 갖다 주십니다.

어제 과음으로 인한 간을 조금이나마 달래기 위해...

국물 맛은.. 진하진 않지만.. 황귀의 향이 느껴집니다.

예전 예식장서 먹는 갈비탕있죠?? 그 흉내낸 정도는 절대 아닙니다.

아주 진하지만 않지.. 국물 시원하고 담백합니다.

이럴때 담백하구만.. 이란 표현을 쓰기에 아주 적절합니다.



이제 닭다리와 날개부분을.. 먹으면서 뜯어 먹습니다. 소금에도 살짝 찍어가며..

그리고 닭 김치 쌀.. 다 국내산.. 더 믿음이 가죠~~


본점 및.. 분점입니다.

전 인천에만 있는줄 알았는데..

이집 포장도 되니까. 근처 사시면.. 사가셔서 드시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양이 더 많아요.

저는 껍질 무침과 닭백반 하나 해서 소주 2병이상은 먹습니다. 혼자서.

둘이 먹어도 될 양이고요 ㅎㅎ


이건 마장도 본점.. 난 왜 못봤지.. 마장도 자주 갔는데.. ㅠㅠ


양천구 신월동..


서대문 남가좌인가?


중계점..


도림점 영등포구~


경기도 구리에도 있네요.. 부천 부평엔 없네.. 내가 차려볼까.. 하는 생각도 깊이 들었습니다. ㅎㅎ


커피도 셀프지만. 공짜고.. 주방에도 위생적이면 깔끔합니다. 주방에 닥트밑에 위치한 큰 국솥은 24시간

끓고 있더라구요..

위치는.. 인천광역시. 동구 도원동 번지수는 모르지만. 인천정보산업고에서 서울 방향 50미터 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차가 애매해서.. 근처에 자리가 나면 골목어귀에 대야 합니다.

그리고 24시간 영업이나.. 밤에 해장이나. 빈속을 채우러 가기엔 딱입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쫄깃한.. 무침 정말 굿입니다. ㅎㅎ

나중에.. 각1병씩.. 사들고가.. 벙개때리기에도 좋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