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성비 좋은 맛집~

인천맛집)) 벤댕이 회무침의 본좌 `금산식당`

안녕하세요 금일 아트러버가 소개할 집인 금산식당 연수점입니다.


연수구 롯데마트 부근 연수다나병원 뒷편 먹자타운에. 위치합니다.

꽤 유명한 집이지요


밖에서 본 전경입니다. 역시나 주차는 낮이나 밤이나 하기가 쉽지가 않은 동네입니다.


간판과.. 이미지 시트입니다. 산뜻하고.. 저 활기차 보이는 물고기가. 참 시원하고

좋게 다가옵니다.


ㅎㅎ 요즘은 거의 악세사리가 되어 버린.. '모범음식점' 뭐 저건 일본이나. 중국 관광객들에게나..

먹히지.. 별로 신빙성이 없어진지 꽤 되었죠~


금산식당의 차림표입니다. 인천에.. 연안부두가 30년이 넘게 운영되오고 있고. 학익점 그리고 남동구에 한곳이

더 있고.. 그리고 여기 연수점 입니다. ㅎㅎ 연수점이 가장 잘된다 하네요


참이슬 메인 모델인 '하지원'입니다. 시원하고 야시시하죠 ㅎㅎ


라벨에 붙어있던 사진을 재미삼아. 소주잔 밑에 붙여줍니다. 목넘김에 쓴짜릿함을 조금이나마 잊어주게 해주오

지원씨~~~


연수점 전화번호입니다. 저장하세요~~


테이블 빌지입니다. 가격이 친절하게 쭉 써있죠 소주 일병 주문했죠~


좋은 글귀 배워갑니다.

저도 음식점을 운영하지만.너무들 하죠.. 아이들이 소란을 피워도. 가만히 있고 뭐라 좋게얘기해도

애를 기죽이려 하냐!! 뭐 이런식이죠.. 그러나. 애가 소란피우다 다치면 업소책임 ㅎㅎ

아이러니 한 부모들 많아요 ㅎㅎ


사진을 찍는 사이에 주문한 회무침 2인분이 나옵니다. 6,000원씩


고인 침을.. 없애려. 소주가 본능적으로 절로 다가오게 합니다. 손목의 스냅으로.. 병뚜껑을 돌려줍니다.


메인 찬인.. 돌게장.. 꽃게는 아니지만. 참 맛있죠.. 원래 제겐 좀 짰는데. 오늘은.

그나마 싱거웠습니다.


이건 한국인의 밥상에는 빠질수 없는 김치. 직접 담근듯한 맛이긴 하나.. 맛있지도 않고 그렇다고

맛없지도 않은 맛.. 하지만. 젓갈 맛은 나네요


이날 두번째로 아쉬웠던.. 상추. .... 요즘 값도 싼데.. 싱싱해 뵈진 않네요 안타까웠습니다.


오우 진짜 굿인.. 배추된장국.. 시원하고 구수한 멸치육수에. 된장을 곱게 풀어 끓인..

전 두그릇 먹었습니다. ㅎㅎ 밑에는 배추가 잠자고 있네요 ㅎㅎ


대접 밥에.. 회무침. 둘이서 사이좋게 나눠주고.. 그위에 상추도 넣어주고


참기름 뿌려줍니다... 맛기름이겠지만.. 감칠맛을 돋궈주지만. 칼칼함은 중화 시키죠


너무 흥분한 나머지. ㅎㅎ


숟가락 러쉬.. 쓱쓱 비벼 줍니다. 재빨리.


아직 덜 비벼진듯한 허옇네요 그래도 한숟가락 떠서 찍어봅니다.


맛.역시나 맛이 좋습니다.

제가 단맛이 별로 안좋아해서요.. 그런데. 이집의 회무침 소스는 칼칼하고. 적당히 답니다.

그리고 오이나. 상추 양배추등의 아삭아삭거리는 맛은.. 벤댕이와 너무 잘어우러지죠..

그리고 고슬고슬하게 됨직한 밥이.. 씹기 좋지만. 연세 많으신 어르신 분들은.. 조금 버거울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조미료에 대한 단상.. 얘기해봐야.. 입아픈 얘기라.. 생략합니다..

근데. 잘 먹고 다 먹어 갈쯤에. 식당에서 틀어놓은 티븨서 나오는 뉴스.. 벤댕이 불법유통업자.얘끼

구이용을.. 말레이시아로 다시 내보내서.. 다시 수입하여.. 몇만톤을. 그랬다는.

수도권 유명 음식점에 납품.. 꺼림찍하죠.. ㅠㅠ 먹는거 가지고 장난 치는것들은. 평생 그것만 먹게

해야 합니다. 生으로 ㅎㅎ

양. 장정둘이 먹어도 배부릅니다. 순대국밥이나. 그런거에 비해서는 포만감은 덜하지만. 양은 분명 많습니다.

서비스. 그냥 보통입니다.. 저는 서비스는 손님에 대한. 부가적인 판매라 생각하지만..

써빙 보시는 분들이.대답만 잘해주시고 반응을 잘 보이시면.. 그 이상 바라는건

괜한짓이라 생각합니다. ㅎㅎ

인천에는 연안부두에.. 연안농협앞에. 있는 금산이 본점입니다..

본점 : 032)884 -1324 중구 항동 연안지구대 옆입니다.

인천광역시 중구 항동 7가 60번지입니다.

학익점 : 인천광역시 남구 학익2동 664-1(문학차도 입구 대림타운) 032))864 - 3003
연수점 :인천광역시 연수구 청학동483번지입니다. 전화번호는 032))818-1893이네요ㅠㅠ

남동점 :남동구에도 있어요~ 모래네시장쪽에 있는 복개천 주차장 부근에도

이상입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