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성비 좋은 맛집~

3대에 걸친 내공의 요리전문점 신포동 '전가복'

 

 안녕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고 하시는 일들 모두 잘되길 빌겠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중화요리 전문점입니다. 신포동 인성여중과 신포동 금강제화 사이에 있는

 전가복이라는 중화요리 전문점 입니다.

 이 골목도 꽤 오랜만에 들려 봅니다. 인천 중구서도 신포 답동 경동등에 맛있고 오래된 가게들이

 즐비하죠.. 그리고 체인점 가게가 오래 가지 못하는 동네이기도 합니다.

 신포동 전가복은 셋째주 3째주 월요일은 쉬니.. 꼭 참고 하세요

 안으로 들어가 창가 자리에 앉았습니다. 창밖으로 와인바?가 보이네요

 그리고 화상들이 잘 붙여 놓는 금색의 거꾸로 된 福자가 인상적입니다.

 사장님의 취미인지.. 갖가지.. 프라모델등이 전시중이네요

 그리고 절도감이 풍기는 메뉴판입니다.

 이렇게 메인 요리와 주류가 있습니다. 주류가격이 상당히 착하네요  원산지 안내도 잘돼있습니다.

 식사류도 뭐 동네 배달전문점들과 비슷하네요

 

 저와 같이 간 후배는 여러가지 먹고 싶어서 셋트2번을 주문합니다.

 각종요리들이 있네요.. 처음 보는 메뉴도 있고 그렇습니다.

 주문을 하고 연장을 준비 합니다. 정갈히 포장 되있는 수저 입니다.

 그리고 뜨끈한 쟈스민 차

 일단은 후배가 쏘맥으로 시작하자네요

 비공식 주조 전문가 답습니다. 고추가루 간장도 만듭니다.

 엔젤링?? 인가요? ㅋㅋ

 고량주도 주문을 했습니다. 역시 중국요리에는 빼갈이죠

 그리고 계탄 후배가 주문하자고 한 연태고량주.. 언제나 향이 죽입니다.

 중국술 중에 제일 좋습니다.

 첫번쨰로 나와준 류산슬.. 땟깔이 죽입니다.

새우 해삼 죽순 양파 버섯등등이 아주 갖가지 들어가 있습니다.

맛을 보니..이집은 간을 참 잘 맞추는 집입니다. 짜지도 달지도 않고 딱 적당한...

 그리고 같이 나온 탕수육 한점을 먹습니다. 목이버섯이 실하네요

 제가 좋아하는 그냥 과일 소스로 된 탕수육 입니다.

게다가 여러 채소가 들어가 좋습니다.

 탕수육은 소스가 부어져서 나옵니다. 근데 아주 바삭하고.. 고기의 질이 상당히 좋습니다.

 그리고 칵테일통조림이지만 파인애플과 체리도 들어가 있네요

 아주 됨직한 고추가루간장에 찍습니다.

 다음으로 나와준 피망채소 볶음 feat.꽃빵.., 이것도 담백한 빵과 불맛이 살짝 나는 채소볶음이

 잘어울립니다. 역시 안주로도 손색이 없네요

 한잔 술을 입에 털고 대기 중입니다.

 추가로 주문한 연태고량주 참으로 맛있습니다.

그리고 후식은 짜장과 짬뽕인데 추가금 내고 볶음밥을 주문 했습니다.

 볶음밥을 주문해봐야 이집의 짜장과 짬뽕 국물을 평가하기 좋기에 이렇게 주문합니다.

 역시 주문을 잘했다라고 생각이 충분히 듭니다.

 김치 좀 달라고 주인장 아주머니께 말씀 드리니 갖다주셨네요.. 직접 담근 김치죠

 볶음밥을 먹을때엔 저는 매콤한게 좋아 저렇게 짜장소스에 고추가루를 마구 뿌려줍니다.

 그리고는 살살 비벼서 먹죠.. 한꺼번에 비벼 먹으면 볶음밥의 매력이 덜해져서요

 밥도 밥알마다 고슬고슬해서.. 상당히 수준급입니다.

 그리고 이날의 하일라이트.... 짬뽕국물 정말 최고 입니다.

 적당한 간.. 달큰하면서 매콤하고.. 진합니다... 닭육수로 끓인 짬뽕인데

 다음에는 무조건 짬뽕도 주문할겁니다. ㅎㅎ

 이렇게 보니 별거 아닌거 같지만.. 상당히 재료들도 많이 들어간 짬뽕국물 입니다.

  둘이서 갖가지 요리에 술도 꽤 먹고 6만원 돈이 나왔네요

  즐거운 하루를 마감합니다.  2차로 고고싱

위치는 아래에 로드뷰로 첨부하겠습니다.

 

 

간판이 잘 안보이니.. 잘 찾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