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성비 좋은 맛집~

제주도에서 먹는 맛있는 순대국 '동래 순대국밥'

 

  안녕하세요 두번째로 제주도 맛집을 소개할 집입니다. 여행가기전에 많이 검색해보았지만.. 현지인들이 잘가는

  식당위주로 가보고자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중에서도 24시간영업이나.. 밤늦게까지 영업하는 곳을 찾는데

  바로 동래 순대국밥입니다. 상호명이 부산 동래의 동래인지... 아무튼 들어갑니다.~

  기본적으로 순대국밥 하나를 주문하고.. 투명한 한라산도 주문을 합니다.  낮에 갔던 성공식당과는 달리 깔끔히

  반찬이 나옵니다. 순대국을 드시는 다른 손님들도 꽤 많네요 늦은시간인데 말이죠

  매운고추와 된장 양파절임 깍두기 그리고 파김치와 다대기와 새우젓이 나옵니다.

  밥이 말려 나오는 토렴식 국밥입니다. 딱 보기에도 양념이 강해 보이죠~ 

  순대는 찹쌀순대입니다. 정말 쫀득쫀득하고 국물은 얼큰하면서.. 됨직함이 느껴집니다. 꼭 전분을 국물에

  섞은것처럼 말이죠 ㅎㅎ

 그리고 순대외에도.. 머릿고기와 곱창등이 갖가지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파와 열무등의 채소도 들어가네요

 맛있고.. 조미료스런 맛보다는 진득한 국물맛이 참 좋습니다. 왜 손님이 많은지 이해가 가네요

   배가 그리 고프진 않았지만..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

        주방을 보니 아주 깔끔하고.. 정돈이 잘 되어있습니다.

   아강발=어린돼지 족발이죠 ㅎㅎ 저는 순대국밥을 먹었습니다. 5천냥~~~~(12년11월기준_)

            다음에도 또 오고 싶은정도의 순대국밥 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