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성비 좋은 맛집~

연안부두 종합어시장 입구 새우튀김에 막걸리한잔

 

 안녕하세요 아트러버 입니다. 잘들 건강히 지내시는지요?

 모처럼 시간도 많고 해서 연안부두를 구경 갔습니다.

 

 날씨가 꼭 금새 비가 내릴듯한 날씨였는데.. 그래도 쨍쨍한 날보다는 낫네요

 여기도 아마 오래된 아파트인데 곧 재개발 하겠네요.. 여기서 드라마도 꽤 찍었는데..

 연안부두 종합어시장입니다. 횟감부터 어패류 젓갈 등등 아마 소래보다 저렴해서 인천토박이들은

 수산물은 역시 연안부두로 가죠

 저희 발길을 잡는.. ㅎㅎ 새우튀김은 1개 천원 오징어는 3개에 천원 그리고 주류일절!!!

 가격은 일반 분식집 스러운 가격 입니다.

 인천의 명주 소성주... 서울 장수막걸리가 인기가 있지만.. 소성주도 못지 않죠

 갖가지 튀김을 주문을 하고는 시원한 냉막걸리 한사발 해야겠습니다.

 분주하게 움직이시는 사장님들... 튀김부터 우무무침 그리고 핫도그 등등 이것저것 파십니다.

 오뎅도 팔구요

 꽤 오랫동안 끓였던 비쥬얼의 번데기 입니다. ㅎㅎ

 이건 먹을게 없지만 계속 손이가는.. 고동이죠 어릴적엔 잘 먹었는데.. ㅎㅎ

 드디어 주문한 새우튀김 그리고 광어튀김 오징어 튀김 입니다.

이게 4천원 어치 입니다.

 새우는 아시겠죠.. 밑에 갈린 흰생선살이 광어 입니다.

 그리고 괜찮았던.. 매운고추 넣은 양념간장 입니다.

 

 광어도 튀김으로 먹으니.. 비리지 않고 부드럽고 괜찮네요

 새우튀김 입니다..이곳은 튀김옷이 약간 있는 편이라.. 포실포실한 느낌이네요

 둘이 막걸리 3병을 잘 나눠 마시고 하루를 마치는 

 그냥 어시장 구경도 하시고 막걸리와 허기 채우기 참 좋습니다.

 막걸리는 일반 술집처럼 병에 3천냥~~ 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