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성비 좋은 맛집~

직접 면을 뽑는 맛있는 쫄면집 석바위 '쫄면가'

 

    안녕하세요 아트러버 입니다. 막바지 겨울 추위에 잘 버티고들 계신지요.. 얼마전 우연히 들린

    쫄면집에 가봤습니다. 바로 쫄면가 라는 식당 입니다. 인천이 원조인 대표적인 음식 중에 하나인

    쫄면.. 입맛이 없을때에 먹으면 딱 좋은 음식이기도 하죠 오랜 세월을 사랑 받아 온 대표 분식이죠

           이 집의 메뉴 입니다. 단촐하긴 하죠 하지만. 전문점 답게 이렇게 단순한게 좋다고 봅니다.

      저희는 저는 밥을 먹고 간거라.. 쫄면과 물만두 하나씩만 주문을 했습니다. 가격은 약간 비싸네요 

   매운맛을 조절 할 수가 있는데요.. 저희는 그냥 보통 맛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물쫄면은 국물 쫄면인

   쫄우동 같은 느낌일거라.. 예상이 되네요

     직접 제면을 하여 면이 떨어지면 영업이 끝나는 시스템 입니다. 무척 좋은 방식이라고 생각 됩니다.

                                     한우가 들어가는 한우쫄면은  1등급 한우라네요

     드디어 나온 쫄면 입니다. 깔끔함이 딱 느껴지네요

             멸치 육수로 낸 국물이 참 좋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참 구수하네요

     그리고 개업이라고 떡도 주셨네요.. 이제서야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립니다. ㅎㅎ

     그리고 주문을 한 물만두 입니다. 그냥 보통 음식점서 나오는 기성 물만두로 사료 됩니다.

     마구마구 비벼 줍니다. 쫄면은 이렇게 비빌때 참... 많은 침이 고이죠 ㅎㅎ

      한번 더 먹어준 국물 입니다.. 해장으로도 좋겠습니다.

 

      쫄면은 자극적이지 않고.. 뭐랄까 산뜻하면서.. 싱싱함이 느껴 집니다. 그리고 새콤하고 너무

     달지가 않아 좋습니다. 하지만. 같이 간 아내는 더 달았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전 다음에

     한 단계 더 매운맛으로 먹어야겠네요 그리고 면이 기성품 보다 훨씬 구수하고 씹히는 느낌이

    좋습니다. 기성 면 제품과는 차원이 다르네요

                                  종종 들릴 깔끔하고 맛있는 쫄면가 입니다.

 

         

         

               서해 벤뎅이 자리가 지금의 쫄면가 자리 입니다. 석바위 사거리서 주안사거리 방향

               300미터 가량 가시면 모아저축은행 끼고 골목으로 들어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