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성비 좋은 맛집~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맛있는 '모심청국장'

 

 안녕하세요 제주 여행중에 우연하게 들린 집입니다... 브런치를 해결하고자 지나는 길에 왠지 괜찮을거 같다 생각하고 들어갔는데... 오 괜찮은 집이라 소개하겠습니다. 메뉴는 거의 청국장 종류입니다.

 메뉴는 청국장 종류가 몇가지 있고 그리고 국내산으로 이루어진 콩 김치 쌀 등등입니다. 저희는 그냥 청국장 2인분을

주문합니다. 아침에 입맛도 그냥 그렇고해서.. 청국장을 주문한뒤 음식을 기다립니다.

 가게 한편에는 커피자판기옆에.. 청국장 분말가 한라봉고추장이 있네요.. 한라봉 고추장 더 향긋하고 맛좋을듯하네요

 반찬은 몇해전까지.. 인기를 끌던 웰빙 이라는 단어가 불쑥 떠오르게 하는 반찬으로 이루어졌네요

 직접 담근 백김치와 보통 배추김치 콩나물 시금치 무생채무침 그리고 멸치볶음과 고추장아찌 이렇게 7찬입니다.

 그리고 됨직한 청국장이 나왔습니다. 꼬리한 냄새는 별로 나질 않고 고소한 내음이 가득합니다.

좀 뒤섞어 보니..콩이 실하고 갖가지 재료가 풍성하게 들어갔씁니다. 뚝배기의 크기는 보통 순대국 뚝배기 크기입니다

 지금도 먹고 싶네요... 건강식이라는 생각이 들고 국물도 짠맛은 별로 없고 심심하니.. 입에는 싱거울수 있지만

 맛도 담백하고.. 참 담백합니다. 콩도 씹히는게 부드럽게 톡톡 씹히고요..

 밥도 조금 말아서? 비벼서 먹어보겠습니다. ㅎㅎ

 약간 많이 익은, 곰삭은 김치를 얹혀서 먹으니. 정말 맛있네요.. 제주시에 오면 또 가볼 집입니다.

위치는 제주시 연동 먹자골목 뒷편에 위치합니다. 네비 켜고 가시면 위 주소로 가시면 되겠네요 ㅎㅎ